플로어 컬링으로 하나 된 ‘제1회 김포시 어울림 뉴스포츠 컬링대회’

플로어 컬링으로 하나 된 ‘제1회 김포시 어울림 뉴스포츠 컬링대회’ 2인조전 우승 ‘지체장애인협회 소속 나병국‧류선희 선수’/ 단체전 우승 ‘예지원’ / 모범선수상 김포시장애인보치아클럽 소속 이미선 선수에 돌아가

가 -가 +

양미희 시민기자
기사입력 2022-08-29 [11:05]

 

  © 김포생활체육관(마산동)에서 지난 26일(금) 개최된 '제1회 김포시 어울림          뉴스포츠 컬링대회' 



2018
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영미~”란 유행어로 친숙해진 컬링’. 컬링은 일반적으로 빙판에서 해야 한다는 환경적 제약으로 접하기 힘든 스포츠로 알고 있으나, 최근 플로어 컬링의 도입으로 접근성이 좋아졌다.

 

특히, 간단한 규칙과 쉽게 다룰 수 있는 용구, 특별한 기술이나 힘이 필요하지 않은 스포츠여서, 장애인들에게 다소 부족했던 규칙과 경쟁, 그리고 전략적 판단 등을 할 수 있는 종목으로 장애인 스포츠계에 각광 받는 종목이다.

 

이에 김포시장애인협회는 지난 26() 마산동에 위치한 김포생활체육관에서 1회 김포시 어울림 뉴스포츠 컬링대회를 개최하고, 장애인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주어진 규칙에 따라 경쟁해 승리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는 김포지역 장애인 선수단이 참가해 2인조 경기와 단체전 등에 출전해 그동안 연습해 온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우선, 2인조 경기에서는 나병국류선희 선수(지체장애인협회 소속)가 우승을, 이광정이동혁 선수(밀알보호센터 소속)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이희복이창용 선수(예지원 소속)3위의 영예를 안았다.

 

단체전의 경우 그 어떤 경기보다 치열한 접전 끝에 예지원이 김포시농아인협회를 누르며 첫 대회 우승을 거머쥐었고, 김포시농아인협회는 아쉽지만 2위에 만족해야 했다. 단체전 3위는 지체장애인협회가 가져갔다.

 

스포츠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선수상. 이번 대회 선수상에는 개인 부분에 이미선 선수(김포시장애인보치아클럽 소속)이 모범선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자원봉사상은 김포시장애인체육회 자원봉사단 맹신자 단원에게 돌아갔다.

 

 

김포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컬링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릴 수 있는 환경조성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 아래 향후 다양한 종목으로 장애인 스포츠 대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양미희 시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맨위로 PC버전 갱신

법인명:김포시청, 사업자등록번호:136-83-00170
주소:김포시청 10109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1 (사우동)
대표전화:031-980- 2114, FAX:031-980-2661
김포마루. All Rights Reserved...